Travel Care, 알아두실 사항

ASSISTCARD는 해외의료지원, 긴급지원, 여행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보험사(한화손해보험/현대해상)와 제휴하여 실손 보장이 포함된 플랜을 판매합니다. 이 플랜에서 보장하는 실손 비용의 보상여부는 제휴 보험사의 심사에 따라 결정됩니다.
아래 사항은 보험사 약관 및 ASSISTCARD 서비스 약관을 요약 발췌한 것이므로, 세부내용은 반드시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약관은 당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거나 가입부서(1599-7977)로 요청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실손 의료비 보험금 지급관련 유의사항

  • 의료비를 보장하는 다수의 보험계약이 체결되어 있는 경우 보험약관에 따라 비례보상 됩니다.
  • 다수의 보험 계약자의 경우 이 플랜으로 전액 보상이 안될 수 있습니다.
  • 비례보상 해당자가 지불보증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한 의료비는 ASSISTCARD로 환급해야 할 의무가 있고, ASSISTCARD는 이를 환수할 법적 권리가 있습니다.

Travel Care, 플랜에 대한 정보를 안내, 설명 받을 권리

계약자는 가입하고자 하는 플랜(여행자보험+ASSISTCARD 서비스)에 대하여 필요한 정보를 안내, 설명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당사 가입센터로 전화하여 이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습니다.

Travel Care, 플랜 가입 전 알릴 의무

Travel Care 가입 시(여행자보험 청약 시) 계약자(및 피보험자)는 청약서상의 질문사항(고지사항)에 대하여 사실대로 알려야 합니다. 만일 허위 또는 부실하게 알렸을 경우에는 사고 발생 시 보상이 되지 않음은 물론 계약이 해지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

계약자는 법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본인의 동의 없이 본인의 개인 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 이용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Travel Care, 플랜 계약의 해지 환급금

  • ASSISTCARD 가입증명서에 기재된 개시일 이전에는 언제든지 가입 해지(취소)가 가능하며 기 납부된 가입비 전액이 환불됩니다.( 단, 웰컴키트를 수령한 경우 반환 필수)
  • ASSISTCARD 가입증명서에 기재된 개시일 이후 해지(중도해지) 시에는 사용 기간에 해당하는 가입비를 차감한 전액을 환불하며, 차감액 산정은 보험 단기요율과 서비스료 요율에 따릅니다.
  • 가입비 반환청구권은 귀국일로부터 3년간 행사하지 않으면 소멸시효가 완성됩니다. 다만, 보험료 반환청구권에 대한 규정은 보험업법을 준용합니다.

※ 단기요율안내
보험기간 단기요율 보험기간 단기요율 보험기간 단기요율
2일 까지4%21일 까지16%180일 까지70%
3일 까지5%24일 까지17%210일 까지75%
4일 까지7%27일 까지19%240일 까지80%
5일 까지8%30일 까지20%270일 까지85%
6일 까지9%45일 까지24%300일 까지90%
7일 까지10%60일 까지30%330일 까지95%
10일 까지11%90일 까지40%365일 까지100%
14일 까지13%120일 까지50%--
17일 까지14%150일 까지60%--
- 단, 서비스료는 1~30일까지 20%, 31~60일까지 30%의 요율이 적용됩니다.

※ 취소 및 중도해지 사유에 따른 제출서류
  • 개시일 이전 취소: 취소신청서 또는 전자메일을 통한 취소의사표시/ 통장사본
  • 단순변심에 의한 중도해지(해지신청서 접수일 기준 환급): 해지신청서 / 여권사본 / 통장사본
  • 조기귀국에 의한 중도해지: 해지신청서 / 여권사본 / 통장사본 / 귀국 항공권 E-TICKET 사본 또는 출입국사실증명서
    * E-TICKET의 경우 가입보험기간 내 재출국 일정이 포함된 서류 인정 불가
    * 출입국사실증명서의 경우 가입보험기간 내 최종귀국일자 기준으로 환급

세제혜택

  • 이 플랜의 플랜가격에는 보험료와 서비스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플랜에 따라 보험료가 포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이 플랜에 포함된 보험은 계약자가 한국어시스트카드유한회사인 단체보험으로 보험료에 대한 단체할인을 적용 받아 세제혜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현금결제 후 현금영수증 발행을 받아 세제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 가입자가 결제 당일에 현금영수증 발행을 요청하지 아니 하는 경우 당사의 사업 등록 업종은 현금영수증 발행 의무가 없으므로 발행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사유

  • 피보험자(보험대상자)나 보험수익자 및 계약자의 고의, 피보험자의 자해, 자살, 범죄행위
  • 기왕증 (고객이 계약 이전부터 가지고 있던 질병 및 사고, 그로 인한 추가 질병 및 합병증.)
    * 재가입의 경우 이전 플랜 가입기간에 발생한 질병이나 상해는 기왕증에 해당
  • 전쟁, 외국의 무력행사, 혁명, 내란, 사변, 폭동
  • 직업, 직무 또는 동호회 활동을 목적으로 아래의 행위로 인하여 보험금 지급 사유 발생 시
    • 전문등반, 글라이더 조종, 스카이다이빙, 스쿠버다이빙, 행글라이딩
    • 모터보트, 자동차 또는 오토바이에 의한 경기, 시범, 흥행 또는 시운전
    • 선박승무원, 어부, 사공, 그 밖에 선박에 탑승하는 것을 직무로 하는 사람이 직무상 선박에 탑승하고 있는 동안
  • 의치, 의수족, 의안, 안경, 콘택트렌즈, 보청기, 목발, 팔걸이, 보조기 등 진료재료의 구입 및 대체비용
  •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에 따른 보상불가 진단명들 (정신과질환, 피보험자의 임신, 출산(제왕절개 포함), 산후기 치료, 선천성 뇌질환, 비만, 비뇨기계 장애, 직장 또는 항문질환 중 비급여 부분 등)
  • 단순 피로 및 권태, 주근깨, 다모, 무모, 딸기코, 점, 사마귀 여드름, 노화현상으로 인한 탈모 및 피부질환
  •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 감염으로 인한 치료
  • 치아보철, 보존, 금관, 틀니, 의치 및 임플란트로 인한 치료비
  • 외모개선 목적의 치료료 인하여 발생한 의료비
  • 진료와 무관한 제비용, 의사의 소견과 관련 없는 검사비용, 간병비
※ 상기의 보험금을 지급하지 아니하는 사유는 약관 내용을 요약 발췌한 것이므로, 세부내용은 반드시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3대 기본 지키기

  • 자필서명(전자서명표함)
  • 계약자 보관용 청약서 전달(인터넷 계약 예외)
  • 약관 전달 및 주요내용 설명
※ 3대 기본 지키기 미 이행시는 계약성립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 소멸시효

  • 보험금 청구권, 보험료 또는 환급금반환청구권은 지급사유 발생시점으로부터 3년간 행사하지 않으면 소멸됩니다.
  •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한 후 3년간 보험금을 청구하지 않은 경우 보험금을 지급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ASSISTCARD 서비스약관 중요내용 요약

1. 해외의료지원 서비스

1-1. 이용 유의사항
  • 지불보증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전에 ASSISTCARD 24시간 한국알람센터로 제휴병원 예약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 현지 사정상 또는 국가 및 지역별 ASSISTCARD 제휴병원은 상황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로 인해 의료비 지불보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입자가 의료비 납입 후, 후보상 청구를 하셔야 합니다.
  • 국가별 의료체계에 따라 서비스 이용 가능 병원 및 진료절차(전문의 등)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가입한 제휴보험사의 ‘해외의료비 보장한도’ 내에서만 제공되므로, 보장한도 초과 또는 초과가 예측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아래의 경우 ASSISTCARD가 지불보증으로 선지급한 의료비를 ASSISTCARD로 환급해야 하며 ASSISTCARD는 이를 환수할 법적 권리가 있습니다.
    • 지불보증 서비스 제공 후 제휴보험사의 최종 심사 결과 전액 혹은 일부 금액이 보상불가로 판정되는 경우
    • 해외 실손 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에 다수 가입되어 비례보상이 적용으로 ASSISTCARD 제휴보험사의 보험상품에서 발생한 의료비가 전액 보상되지 않는 경우
1-2. 서비스 제한
  • 아래와 같이 보상심사절차가 반드시 요구되어 보험금 후보상 청구가 필수인 손해의 경우,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비뇨기과 관련 질환, 항문질환, 치과관련 치료
    • 학교 수업, 동아리, 클럽 등 모임에서 발생한 사고로 소속 학교에서 자체 보상하는 경우
    • 연령에 따라 기왕증일 가능성이 높은 질환 (부인과질환, 오십견, 여드름 등)
    • 약관에서 명시한 보장하지 않는 손해 (고의, 자살, 전쟁, 위험활동 등)
    • 병원 방문 후 서비스를 요청하는 경우
    • 교통사고
  • 위 의료비 지불보증 서비스 제공이 제한되는 사항이 보상 불가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후보상 청구를 통한 심사 후 보상이 결정됩니다.

2. 해외긴급지원서비스

2-1. 이용 유의사항
  • ASSISTCARD 해외긴급지원 서비스는 ASSISTCARD 의료부의 독자적인 판단에 의거하여 오직 의료적 필요성만을 고려하여 제공되며, 이송에 필요한 절차 및 서비스 지원에 있어 모든 권한은 ASSISTCARD에 있습니다.
  • ASSISTCARD의료부의 동의를 구하지 않거나 지침을 무시하고 의료이송을 진행한 경우, ASSISTCARD는 모든 책임이 면제되며 이송비용 및 이송과 연관되어 발생한 결과에 대해 가입자 또는 가입자의 보호자가 모든 책임을 지게 됩니다.
2-2. 서비스의 제한
  • 고객 또는 법정대리인의 고의
  • 전쟁, 외국의 무력행사, 혁명, 내란, 사변, 폭동 기타 이들과 유사한 사태
  • 핵연료 물질(사용이 끝난 연료 포함) 또는 핵연료 물질에 의하여 오염된 물질의 방사성, 폭발성 또는 그 밖의 유해한 특성에 의한 사고
  • 사형, 자해, 자살, 자살미수, 형법상의 범죄행위 또는 폭력행위 (다만 형법상 정당방위, 긴급피난 및 정당행위로 인정되는 경우 제외)
  • 전염병 발생 국가에 대한 정부의 여행금지 또는 예방접종 조치에 응하지 않고 해당국가를 체류하는 동안 생긴 전염병
  • ASSISTCARD 및 ASSISTCARD 제휴 기관의 승인 없이 다른 의료기관으로부터 받은 치료 결과로 인해 생긴 질병, 상해 또는 합병증
  • 해외체류/여행의 목적이 기존 상해 또는 질병의 치료인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 지진, 분화, 해일 또는 이와 비슷한 천재 지변
  • 직업, 직무 또는 동호회 활동을 목적으로 아래의 행위로 인한 사고의 발생 시
    • 전문등반, 글라이더 조종, 스카이다이빙, 스쿠버다이빙, 행글라이딩
    • 모터보트, 자동차 또는 오토바이에 의한 경기, 시범, 흥행 또는 시운전
    • 선박승무원, 어부, 사공, 그 밖에 선박에 탑승하는 것을 직무로 하는 사람이 직무상 선박에 탑승하고 있는 동안
  • 워킹홀리데이플랜 가입자의 경우 일부 서비스만 제공됩니다. 세부내용은 반드시 플랜안내 및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3. 해외여행지원 서비스

3-1. 이용 유의사항
  • 수하물이 분실되었을 경우 공항을 떠나기 전 ASSISTCARD 24시간 한국알람센터에 전화하시거나 공항 내 ASSISTCARD 데스크가 있다면 그 곳에 가서 수하물 분실 사실을 알리시기 바랍니다.
  • 에어프랑스 등 일부 항공사는 수하물 담당 부서와 연결이 원활하지 않아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고객의 항공권에 세부적인 여행일자가 정해지지 않은 경우(개방형 티켓) 플랜에 따라 항공기 지연 지원 서비스 중 일부만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3-2 서비스 제한
  • 고객 또는 법정대리인의 고의
  • 압류, 징발, 몰수, 파괴 등 국가 또는 공공기관의 공권력 행사
  • 전쟁, 외국의 무력행사, 혁명, 내란, 사변, 폭동 기타 이들과 유사한 사태
  • 핵연료 물질(사용이 끝난 연료 포함) 또는 핵연료 물질에 의하여 오염된 물질의 방사성, 폭발성 또는 그 밖의 유해한 특성에 의한 사고
  • 출발지와 도착지 국가 모두에서 정부가 입∙출국을 규제 또는 금지하는 경우
  • 사형, 자해, 자살, 자살미수, 형법상의 범죄행위 또는 폭력행위 (다만 형법상 정당방위, 긴급피난 및 정당행위로 인정되는 경우 제외)
  • 지진, 분화, 해일 또는 이와 비슷한 천재 지변
상기의 내용은 보험사 약관 및 ASSISTCARD 서비스 약관에 기초하여 안내자료로 요약된 것으로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약관은 당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거나 가입부서(1599-7977)로 요청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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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2. 어떤 페이지에서 발생한 문제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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