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하는 질문

  • 코로나19에 감염되었을 때 어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요?

    ● 카카오톡 상담

    가벼운 증상일 경우 대처 방법과 약국에서 구매 가능한 일반의약품 등에 대해 조언해 드립니다.


    ● 병원 예약

    병원 진료가 필요할 때는 어시스트카드가 전 세계 27,000개 이상의 제휴 병원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가장 적합한 현지 병원을 예약하여 드립니다. 예약된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실 경우 진료비는 어시스트카드가 부담합니다.


    ● 영어 의료통역

    현지 병원에서 영어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을 때 의료 통역을 지원해 드립니다.

    고객님과 현지 의료진, 어시스트카드 코디네이터가 함께 3자 통화로 통역이 진행됩니다.


    ● 의료 모니터링

    현지 병원 진료 후 조치와 처방 약을 어시스트카드 한국인 전문의가 리뷰하고, 고객님의 증상이 호전될 때까지 어시스트카드 의료팀이 일일 의료 모니터링을 진행합니다.


    ● 에어앰뷸런스 의료이송

    코로나19 위중증 감염으로 인해 현지 의료진과 어시스트카드 의료진이 즉시 귀국해야 하는 중대한 상황이라고 판단할 경우, 어시스트카드에서 의료이송을 위한 에어앰뷸런스 지원과 함께 최대 2억원의 이송 비용을 보장합니다.

        *단기플랜(STC), 장기플랜(LTC)에 한해 2억원의 이송 비용 보장

        *워킹홀리데이플랜(WTC)는 현지국가 내 의료 시설로의 이송만 지원하며, 이송 비용 최대 2천만원 한도로 보장

  • 코로나19에 감염되면 의료비 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

    ✔ 해외에서 코로나19 확진 시 어시스트카드 제휴 보험사의 약관에 따라 병원에서 발생하는 의료비에 대해 보상이 가능합니다. (검사비, 입원비, 약제비 등)

    ✔ 보상은 [질병해외치료] 한도 내에서 보장되므로, 어시스트카드 트래블케어 플랜 선택 시 보장 한도를 확인하고 가입해 주세요.

    ✔ 비대면 진료 및 검사비, 자가 진단 키트 구매 비용, 출입국 서류 발급을 위한 PCR 검사 비용이나, 병원이 아닌 호텔/격리 시설 등에서 발생하는 비용은 지원 대상이 아닙니다.

    ✔ 의료진의 진료나 권고 없이 단순 감염에 대한 불안이나 의심으로 자체적으로 검사를 진행하셨을 경우에는 검진 목적으로 보아 보상이 불가합니다.

    ✔ 코로나19 위중증으로 인해 현지 의료진과 어시스트카드 의료진이 즉시 귀국해야 하는 중대한 상황이라고 판단할 경우, 어시스트카드에서 이송을 위한 에어앰뷸런스 지원과 함께 최대 2억원의 이송 비용을 보장합니다.

          *단기플랜(STC), 장기플랜(LTC)에 한해 2억원의 이송 비용 보장

          *워킹홀리데이플랜(WTC)은 현지국가 내 의료 시설로의 이송만 지원하며, 이송 비용 최대 2천만원 한도로 보장


    [단기플랜 선택 예시]

     

  • 해외에서 코로나19 감염이 의심될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해외에서 발열, 호흡기 증상, 가슴 통증 등의 코로나19 감염 의심 증상이 생기면 즉시 어시스트카드 24시간 한국알람센터로 연락해 주세요.

    어시스트카드 의료진과 전문 코디네이터가 고객님의 상태에 따라 의료 조언과 현지 병원 예약을 진행합니다.


    [24시간 운영]

    - 전화 : +82-2-511-1913

    - 카카오톡 : 어시스트카드알람센터

    - 이메일 : assistance.korea@acema.co.kr

    * 어시스트카드는 전 세계 197개국에 27천개 이상의 자체 병원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빠른 대처를 위해 각 과별 한국인 전문의를 포함한 의료팀 36524시간 대기합니다.

  • 어시스트카드 트래블케어는 다른 여행자보험과 무엇이 다른가요?

    1. ASSISTCARD는 국내 대형 보험사의 해외여행보험과 함께, 일반 보험이 보장하지 않는 전문 의료지원, 긴급지원, 여행 편의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의료 지원 포함 서비스
    - 전문의 의료 조언, 제휴 병원 예약, 의료비 지불 보증 및 청구 대행
    - 의료 모니터링, 전문가 심리 상담 등

    2) 긴급 지원 포함 서비스
    - 에어 앰뷸런스 또는 그라운드 앰뷸런스를 통해 국가 내, 인접국/본국 의료 이송
    - 동반 자녀 귀국 / 간병 가족 지원

    3) 여행 지원 포함 서비스
    - 24시간 긴급 통역
    - 항공기/수하물 지연 지원, 여권 분실 지원 등

    2. ASSISTCARD는 국내 유일 자체 24시간 고객센터인 '24시간 한국알람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일반 여행자보험은 의료비 청구 보상을 위한 절차가 매우 까다롭고, 준비해야 할 서류도 많습니다.
    - 어시스트카드는 '24시간 한국알람센터' 의 ONE STOP 지원을 통해 병원 예약, 의료 통역, 의료비 지불 등 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를 빠르고 쉽게 해결해드립니다.

    3. ASSISTCARD 가입 시, 여행자보험의 모든 보장을 동일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상해 · 질병 사망 보상, 치료비 보상, 휴대품 보상, 배상 손해 등

    ※ 어시스트카드의 서비스를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 해외에서 병원비 지불 보증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해외의 경우 의료비가 높은 곳이 많으며 특히 외국인에게 더 높습니다.
    또한 해외에서 신용카드 사용시 한도는 국내사용한도보다 턱없이 낮아 카드 한도를 초과하는 등으로 난감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테면 유럽여행 중 급성맹장염으로 인한 수술은 평균 1~2천만원 가량의 비용이 청구됩니다.

    일반 해외여행보험의 경우 발생 된 병원비를 고객이 직접 납부하여야 하나, 
    ASSISTCARD의 지불보증서비스는 어시스트카드에서 병원비를 지불보증 혹은 선지급 후 보험사와 정산합니다.
    고객은 과도한 의료비 지급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지불보증 서비스는 ASSISTCARD제휴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신 경우에 가능하며, 

    ASSISTCARD는 전 세계 주요 도시에 분포한 29,000개 이상의 검증된 제휴병원 네트워크 및 자체 병원정보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어시스트카드의 긴급지원 서비스는 일반 여행자보험의 중대사고 구조송환비용과 무엇이 다른가요?

    해외여행보험의 중대사고 구조송환비용 보장은 ASSISTCARD의 해외 긴급지원 서비스와 큰 차이가 있습니다.

    중대사고 구조송환비용은 보험금 수령을 위한 조건(14일 이상 연속입원, 현지에서 처음 치료를 시작한 질병 또는 갑작스런 사고가 원인 등)이 매우 까다로우며 이송절차 직접진행(의료장비 및 의료진을 갖춘 이송수단 필요) 및 비용지불을 환자 본인 부담으로 진행한 후 보험사에 사후 보상청구를 해야 함은 물론, 보장금액 또한 실제 이송을 위한 비용에 비해 터무니없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ASSISTCARD의 해외 긴급지원 서비스는 사고나 질병(기존에 앓던 질병이 원인일지라도)이 발생한 경우 ASSISTCARD에서 적합한 수단(에어앰뷸런스, 일반 항공편, 그라운드 앰뷸런스 등)으로 일련의 모든 절차 및 비용(최대 2억원)을 부담하여 전문 긴급 의료이송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보장내역 및 한도 비교
    제공사보장내역한도
    국내손해보험사중대사고 구조송환비용단기플랜3백~1천만원
    장기플랜1천만원~9천만원
    ASSISTCARD국가내 의료이송2천만원
    인접국 의료이송1억원
    긴급 의료 본국 이송2억원
    유해송환2천만원
    간병 친/인척 숙소비용6십만원
    간병 친/인척 항공편Economy Class
    자녀 동반 귀국 시 동반 친/인척 항공편Economy Class


    ※ 플랜별로 보장 내역이 상이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해외에서 지역, 시간에 상관 없이 언제 어디서나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ASSISTCARD는 국내 유일 자체 24시간 고객센터인 '24시간 한국알람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9개의 자체 알람센터에서 1,200명의 전문 코디네이터들과 의료진이 고객님의 요청에 따른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화, 카카오톡채팅 및 이메일을 통해 여행지에서 사고 또는 질병 발생 즉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화         +82-2-511-1913
    카카오톡   어시스트카드알람센터
    이메일      assistance.korea@acema.co.kr




    ※ 서비스 이용 방법을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 워킹홀리데이 플랜과 장기 플랜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1. 워킹홀리데이 플랜은 워킹홀리데이 목적 (워킹홀리데이 비자 조건) 으로 120~365일간 체류하는 장기 여행객들에게 제공하는 플랜입니다.
    장기 플랜은 유학, 주재원, 기타 일반적인 목적으로 120~365일간 체류하는 여행객들에게 제공하는 플랜입니다.


    2. 워킹홀리데이 플랜과 장기 플랜은 일부 제공되는 서비스가 다릅니다.


    - 전문가 심리 상담 서비스는 일부 장기플랜 (LTC2, LTC3) 가입자에게만 제공되며, 워킹홀리데이 플랜 가입자에게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인접국/본국 의료 이송 서비스는 장기 플랜 가입자에게만 제공되며, 워킹홀리데이 플랜의 경우 국가 내 의료 이송 서비스만 제공됩니다.

  • 가족 또는 친구끼리 함께 가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단체 가입은 단기플랜 (STC1, STC2, STC3, STC4) 상품만 가능합니다.


    1. 어시스트카드 PC 또는 모바일 페이지에서 단체 가입

    '플랜가 조회 및 가입' 클릭 > 출국 목적 '단기여행' 선택 > 정보 입력 > 플랜가 조회 > 세부 상품 선택 > 하단 [단체 가입하기] 버튼 클릭

    가입 신청 페이지로 바로 가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2. 당사 고객센터 (1599-7977)로 연락주시면 상세한 가입 안내를 도와드립니다.



  • 가입시 연령제한이 있나요?

    단기 플랜의 경우 보험나이 기준으로 0세부터 79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장기 플랜의 경우 보험나이 기준으로 0세부터 70세까지 가입 가능합니다. (LTC3 플랜은 0세부터 60세까지 가입 가능)


  • 출국하기 전에는 언제든지 가입할 수 있나요?

    출국 전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을 통해서만 시간 제약 없이 가입 가능합니다. 

    ※ 유선가입은 불가합니다.

  • 해외 체류 중인데 가입 가능한가요?

    해외 체류 중 온라인 가입 시 아래와 같이 구분하여 가입이 진행됩니다. (해외체류 중 단기플랜 신규가입 불가)

    • 최초출국시부터 현재까지 보험가입이력이 없는 무보험 상태인 경우

          - 가입 불가

    • 현재 어시스트카드에 가입되어 있으며 기존 상품 만료일 다음 날을 개시일로 하는 경우

         - 별도의 제출서류 없음

    • 현재 무보험 상태이긴 하지만, 어시스트카드 가입이력이 있는 경우 (30일 이내)

          - 가입 페이지에서 해외체류 중 항목 체크 후 무사고확인서 제출

    • 현재 무보험 상태이며, 과거 어시스트카드가 아닌 타사 보험가입이력이 있는 경우 (30일 이내)

         - 가입 페이지에서 해외체류 중 항목 체크 후 출입국사실증명서, 무사고확인서, 타사 보험증서, 질문서, 기출국자 질병 2주 비용부담 동의서 제출

         - 워킹홀리데이(WTC)플랜은 타사 보험가입이력 시 해외체류 중 가입 불가

         - 유학장기체류(LTC)플랜은 타사 보험가입이력이 있는 경우 자사 LTC3플랜으로만 해외체류중 가입 가능​

    해외 체류 중 가입 필요서류 양식 다운로드

    ※ 무사고확인서와 질문서를 자필로 작성하여 가입 페이지에서 해외체류 중 항목 체크 후 파일을 업로드 하시거나 아래의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 국적외에 다른 국적을 취득하거나 외국인인 경우 가입 가능한가요?

    영주권자, 시민권자, 이중국적자, 외국인 등 가입 불가합니다.

  • 가입 시 국가 제한이 있나요?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에서 지정하는 지역별 여행경보 신호등 중 적색경보(철수권고), 흑색경보(여행금지) 지역은 보험가입과 보상이 불가합니다. 여행하려는 국가가 안전한 지역인지 확인 후 가입 부탁드립니다.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 www.0404.go.kr

  • 해외 체류 중 재가입 신청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각 상품별 재가입 규정 확인 필수서류 구비온라인을 통해 가입, 결제 진행해 주시면 인수심사를 거친 뒤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제가 재가입 관련하여 문제가 있으시다면 가입 부서로 전화(1599-7977) 혹은 카카오톡(@어시스트카드)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 여행 일정이 변경된 경우 가입 변경이 가능한가요?

    개시일 (출국일)이전인 경우 변경된 일정에 맞는 플랜으로 다시 가입 신청 후 가입부서(1599-7977)로 연락을 주시면 기존 상품 해지 및 결제 취소 진행해드립니다.

    단, 개시일이 경과된 이후에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 보장 담보의 내용 변경 또는 한도 조정이 가능한가요?

    당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플랜은 담보 내용 변경 또는 한도 조정이 불가합니다.

  • 가입 해지는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개시일 이전에 가입부서로 전화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해지 의사를 밝혀주시면 해지 신청서를 고객님의 이메일로 발송해드립니다. 이메일을 통해 받으신 해지 신청서를 출력하신 후 자필로 작성하시어 회신 또는 팩스로 발송해주시면 해지 처리해드립니다.

    해지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처리가 불가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개시일 이전 해지 시 수수료가 부과되나요?

    개시일 이전에는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 조기 귀국시 남은기간을 해지 할 수 있나요?

    귀국하신 이후 가입부서로 연락주시면 사용하지 않은 잔여기간에 대해 중도해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환급금의 경우 사전 안내가 어려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구비서류는 (출입국사실증명서 또는 귀국항공권 E-TICKET/ 여권사본/통장사본)입니다.


    Travel Care, 플랜 계약의 해지 환급금

    • ASSISTCARD 가입증명서에 기재된 개시일 이전에는 언제든지 가입 해지(취소)가 가능하며 기 납부된 가입비 전액이 환불됩니다.
    • ASSISTCARD 가입증명서에 기재된 개시일 이후 해지(중도해지) 시에는 사용 기간에 해당하는 가입비를 차감한 전액을 환불하며, 차감액 산정은 보험 단기요율과 서비스료 요율에 따릅니다.
    • 가입비 반환청구권은 귀국일로부터 3년간 행사하지 않으면 소멸시효가 완성됩니다. 다만, 보험료 반환청구권에 대한 규정은 보험업법을 준용합니다.

    ※ 단기요율안내
    보험기간단기요율보험기간단기요율보험기간단기요율
    2일 까지4%21일 까지16%180일 까지70%
    3일 까지5%24일 까지17%210일 까지75%
    4일 까지7%27일 까지19%240일 까지80%
    5일 까지8%30일 까지20%270일 까지85%
    6일 까지9%45일 까지24%300일 까지90%
    7일 까지10%60일 까지30%330일 까지95%
    10일 까지11%90일 까지40%365일 까지100%
    14일 까지13%120일 까지50%--
    17일 까지14%150일 까지60%--
    - 단, 서비스료는 1~30일까지 20%, 31~60일까지 30%의 요율이 적용됩니다.

    ※ 취소 및 중도해지 사유에 따른 제출서류
    • 개시일 이전 취소: 취소신청서 또는 전자메일을 통한 취소의사표시/ 통장사본
    • 단순변심에 의한 중도해지(해지신청서 접수일 기준 환급): 해지신청서 / 여권사본 / 통장사본
    • 조기귀국에 의한 중도해지: 해지신청서 / 여권사본 / 통장사본 / 귀국 항공권 E-TICKET 사본 또는 출입국사실증명서
      * E-TICKET의 경우 가입보험기간 내 재출국 일정이 포함된 서류 인정 불가
      * 출입국사실증명서의 경우 가입보험기간 내 최종귀국일자 기준으로 환급
  • 교통사고도 보상이 가능한가요?

    교통사고의 경우 지불보증 서비스 이용에만 제한이 있으며, 고객이 병원비 납부 후 어시스트카드에 보상 청구를 하시면 심사 후 보상이 가능합니다.

    또한 지불보증을 제외하고 병원 예약, 의료 모니터링, 전문의 의료조언, 긴급 이송 등 어시스트카드 트래블케어 서비스를 모두 동일하게 보장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해외 체류 중 24시간 알람센터와 어떻게 연락 하나요?

    전화, 카카오톡 또는 이메일을 통하여 24시간 한국알람센터로 연락하실 수 있으며, 현지 전화번호를 알려주시면 담당 코디네이터가 해당 현지 전화번호로 전화를 드립니다.


    전화 : +82-2-511-1913
    카카오톡플러스친구 : 어시스트카드알람센터
    알람센터 이메일 : assistance.korea@acema.co.kr

  • 의료 조언을 받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해외에서 긴급하게 의료진의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24시간 알람센터로 연락을 주시면 ASSISTCARD 소속 한국 의료진(전문의, 간호사)을 통해 365일 24시간 의료 조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병원 예약 서비스와 지불보증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 가능한가요?

    해외에서 병원진료가 필요하신 경우 24시간 알람센터로 연락하시어 인적정보와 증상, 위치를 알려주시면 가장 적합한 ASSISTCARD 제휴병원으로 진료를 예약 해드립니다. 

    ASSISTCARD 제휴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신 경우, ASSISTCARD는 고객님의 의료비를 지불보증을 해드리므로 후보상으로 접수하시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단, 방문하고자하시는 병원이 있으신 경우 한국알람센터에 말씀해주시면 병원예약과 지불보증서비스 이용이 가능한지 안내해드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지불보증서비스 이용시 제한 사항이 있나요?

    보험약관에 명시되어 있는 보상하지 아니하는 의료비, 연령에 따라 기왕증일 가능성이 높은 질환, 24시간알람센터를 통하지 않고 개별적으로 병원 방문 후 지불보증서비스 요구하는 경우, 응급실을 방문한 경우, 교통사고가 난 경우에는 지불 보증 서비스 제공이 제한됩니다.       

    ※ 개별적으로 병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으신 경우, 영업시간 외에 병원을 방문한 경우, 교통사고의 경우에는 지불보증서비스는 제한되지만, 선지불 후 보상청구는 가능합니다.

    ※ WTC 상품의 경우, 초진 및 입원만 지불보증 서비스 적용 가능합니다.

  • 장기간 해외 생활 중 심리 상담을 받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해외에서 혼자 해결하기 힘든 심리적 어려움이 있을 때 ASSISTCARD 상담전문가와의 심리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부 장기플랜(LTC2, LTC3) 가입자에 한해 제공되며 사전 예약제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해외긴급지원서비스는 언제 사용 가능한가요?

    현지에서 적절한 치료가 어려운 경우 24시간 알람센터로 연락주시면 당사 의료진이 확인 후  치료 가능한 국가 내 혹은 인접국, 본국으로 긴급 의료이송을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 통역서비스는 어떻게 신청이 가능한가요?

    해외에서 긴급하게 통역이 필요한 경우 의사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통역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영어외에 다른 언어의 경우에는 통역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해외에서 발생한 의료비의 보상 청구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보험금 청구는 보험금 청구사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만 접수해 주시면 처리되므로 귀국 후에 청구하셔도 보상됩니다. 

    해외에서 반드시 챙겨야 하는 서류는 진단명과 내원 경위가 확인되는 진단서, 처방전, 병원 혹은 약국에서 발급한 영수증입니다.

    그 외 신분증, 청구서 등은 추후 준비 가능한 서류이니 알람센터로 연락 주시면 상세한 청구 안내메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보상이 안되는 경우도 있나요?

    1. 피보험자(보험대상자)나 보험수익자 및 계약자의 고의, 피보험자의 자해, 자살, 범죄행위

    2. 기왕증 (고객이 계약 이전부터 가지고 있던 질병 및 사고, 그로 인한 추가 질병 및 합병증.)

        * 재가입의 경우 이전 플랜 가입기간에 발생한 질병이나 상해는 기왕증에 해당

    3. 전쟁, 외국의 무력행사, 혁명, 내란, 사변, 폭동

    4. 직업, 직무 또는 동호회 활동을 목적으로 아래의 행위로 인하여 보험금 지급 사유 발생 시

        1) 전문등반, 글라이더 조종, 스카이다이빙, 스쿠버다이빙, 행글라이딩

        2) 모터보트, 자동차 또는 오토바이에 의한 경기, 시범, 흥행 또는 시운전

        3) 선박승무원, 어부, 사공, 그 밖에 선박에 탑승하는 것을 직무로 하는 사람이 직무상 선박에 탑승하고 있는 동안

    5. 의치, 의수족, 의안, 안경, 콘택트렌즈, 보청기, 목발, 팔걸이, 보조기 등 진료재료의 구입 및 대체비용

    6.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에 따른 보상불가 진단명들 (정신과질환, 피보험자의 임신, 출산(제왕절개 포함), 산후기 치료, 선천성 뇌 질환, 비만, 비뇨기계 장애, 직장 또는 항문질환 중 비 급여 부분 등)

    7. 단순 피로 및 권태, 주근깨, 다모, 무모, 딸기코, 점, 사마귀 여드름, 노화현상으로 인한 탈모 및 피부질환

    8.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 감염으로 인한 치료

    9. 치아보철, 보존, 금관, 틀니, 의치 및 임플란트로 인한 치료비

    10. 외모개선 목적의 치료로 인하여 발생한 의료비

    11. 진료와 무관한 제비용, 의사의 소견과 관련 없는 검사비용, 간병비

    ※ 상기의 보험금을 지급하지 아니하는 사유는 약관 내용을 요약 발췌한 것이므로, 세부내용은 반드시 약관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 휴대품 보상 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단기플랜 (STC1-4) 가입 시 휴대품 보상이 가능합니다.

    한 품목당 보상한도는 최대 20만원(면책금1만원)이고 가입 플랜의 휴대품 보상한도액에 따라 50만원 또는 100만원까지 보상 가능합니다. 


    *워킹홀리데이플랜(WTC1-3), 장기플랜(LTC1-3)의 경우 휴대품 보상이 불가합니다.

  • 해외 여행 중 휴대품이 분실, 도난, 파손된 경우에도 보상이 가능한가요?

    1. 휴대품 도난 시 : 폴리스레포트,  구입영수증 또는 카드 청구서, 여권사본, 본인 국내 계좌정보, 출입국증명서, 보상 청구서,  피해품 내역서, 사고경위서를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폴리스레포트가 없는 경우 보상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2. 휴대품 파손 시 : 파손부위사진, 목격자진술서, 목격자 여권사진면, 여권도장면, 수리비 견적서와 수리비 영수증, 본인 국내 계좌정보, 여권사본,출입국증명서, 보상청구서, 피해품내역서, 사고경위서, 파손물품 구입영수증을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파손의 경우 기능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만 가능하며 외관상에 문제는 보상이 불가합니다.

    3. 휴대품 분실은 보상 제외됩니다.  

  • 여권 분실, 도난의 경우 보상이 가능한가요?

    해외에서 여권을 분실하거나 도난 당하여, 해외 현지 발행처에서 여권 재발행(또는 여행증명서) 방법 안내 및 발행 비용을 지원해드립니다.(교통비 제외)

    손해보험 보험청구와 동의서, 피보험자 신분증, 피보험자 통장사본, 재발급비용 및 사진촬영비 영수증 또는 여행증명서 발급비 영수증 (해당 발행처에서 영수증을 발급하지 않을 경우 재발급 받으신 여권 또는 여행증명서의 사본과 비용 안내문 사본을 첨부)

  • 결제영수증 발행은 어떻게 하나요?

    영수증은 결제 후 고객님 메일로 KG이니시스에서 자동발송 됩니다. 

  • 홈페이지에서 카드 결제가 안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카드 결제 오류가 발생한 경우 가입부서(1599-7977)로 연락을 주시면 결제 진행을 도와드립니다.

  • 가입증명서 재발행이 가능한가요?

    홈페이지에서 재발행은 불가하며, 가입부서(1599-7977)로 연락주시면  이메일로 재발송 도와드립니다. 

  • 등록한 연락처, 이메일 등 정보를 변경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홈페이지에서 변경은 불가하며, 가입부서(1599-7977)로 연락주시면 연락처, 주소, 이메일 주소 모두 변경 가능합니다. 

  • 보험 약관을 분실하였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당사 홈페이지 고객센터> 약관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이메일로 수신을 원하는 경우 가입부서(1599-7977)로 연락주시면 발송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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