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어시스트카드,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선정 기업이 1월 12일 발표됐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 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했다.


이번 행사에선 총 79개 업체를 선정했다. 소비자와 전문가가 중심이 된 사전 기초 조사를 통한 후보 브랜드 선정 후, 최종 심사까지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결정했다.


김홍유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기업은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의 목표로 삼고 혁신과 차별화된 가치를 창조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을 실현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소비자의 기대에 적극적으로 부응해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케어서비스(해외여행자보험) 부문 1위

어시스트카드 글로벌 여행자보험




어시스트카드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케어서비스(해외여행자보험)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어시스트카드는 1972년 스위스 제네바에서 설립되어 전 세계 해외여행자들을 대상으로 트래블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후 2016년 여행자보험에 해외 의료지원, 의료이송, 긴급지원 서비스가 포함된 ‘어시스트카드 트래블케어’를 국내 론칭하여 해외 여행자, 유학생, 워홀러, 장단기 출장자 등 다양한 해외 출국자들을 대상으로 트래블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어시스트카드 트래블케어’에는 여행자보험 뿐 아니라 현지 병원 예약, 의료비 지불보증, 전문의 의료조언, 의료 모니터링 등의 ‘해외 의료지원 서비스’와 중증으로 현지 치료가 어렵거나 긴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항공편, 에어앰뷸런스 등을 활용해 의료이송을 돕는 ‘해외 긴급 지원 서비스’, 이외에도 24시간 알람센터를 통한 의료통역, 항공기/수하물 지연 지원, 여권 분실 지원 등 해외 체류 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한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어시스트카드를 믿고 선택한 고객들이 만족하실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